파이어족이 되기 위해/주식

[06월 공모주 일정] 2021년 6월 IPO 청약일정

결국엔맑음 2021. 5. 15. 15:53

근래들어 나스닥의 하락, 대만증시 폭락으로 그 영향이 국내증시에서도 보이고 있다.

내 계좌도 귀여워졌지만 일희일비할 기업에 투자한 게 아니니깐! 내 기업에 문제가 없다면야, 비가 내리고 나서 새싹이 움트듯이 지나가는 작은 파도라 생각합니다.

 

어느 덧 다가오는 2021년 여름, 6월, 펜트하우스 시즌3!

그리고 6월 공모주도 다가온다. 아직까지 IPO 예정인 기업은 총 3곳으로 다음과 같다.

 

728x90

1. 엘비루셈

지난 하반기 부터 올 상반기까지 주식시장에서 핫했던 분야, 반도체의 패키징 전문 기업이다.

-이름에서도 느껴지듯이 엘비인베스트먼트>엘비세미콘>엘비루셈으로 지분관계가 엮여있다.

-생산라인의 부족으로 공급의 부족으로 예상된 DDI(Displya Driver IC : 디스플레이 구동칩, 디스플레이의 수많은 화소들을 조절하여 다양한 색을 구현)패키징이 주력사업이다.

-초기에는 COF방식이 주였으나 현재 성장하는 OLED 디스플레이에 적용되는 COP로도 사업을 확장하였다.

(COF/COP 모두 위의 DDI를 디스플레이 또는 PCB에 연결하는 방식으로

COF는 Chip on Film, DDI칩이 얇은 필름위에 실장되어 이 필름을 디스플레이 기판과 FPCB와 연결:필름을 말거나 접을 수 있어 유연한 설계 가능하고 COP는 Chip on Plastic, DDI칩을 디스플레이 기판으로 사용되는 PI자체에 부착하는 방식.

=> 두 가지 방법다 유연한 소재에 칩을 접착하여 플렉시블 디스플레이/풀 스크린등 공간 활용성이 우수하다

-현재 전세계적으로 반도체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함에 따라 지속적인 성장이 유효할 것으로 전망된다.

 

2. 이노뎁

방송장비 제조업으로 지능형 영상 관제 및 도시 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업

-2008년 설립되어 영상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각종 산업군에 필요한 데이터 처리 솔루션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.
-C-Stream(영상재압축기술)과 IOD(Innodep Object Detection) 객체추출기술을 바탕으로 용량을 줄이면서도 원본 수준의 화질은 제공하고, 지능형 영상 데이터를 분석하는 기술력을 보유하여 영상 관제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며 안전사고 예방 및 예측 서비스를 도입하는 공공기관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.

-자체 AI 딥러닝 기술 'IDL'을 통해 실시간·다채널 지능형 영상 분석 솔루션 및 도시 데이터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규 사업으로 드론 시장/출입통제 솔루션 분야을 추진하고 있다.

 

3. 아모센스

-차세대 전장 및 사물인터넷(IoT) 솔루션 전문 기업 (기술특례 상장 추진)

-자율주행 포함한 자동차 전장, IoT, 5G 활용되는 핵심 모듈 RF 및 레이다 모듈 등 독자적 센서와 회로설계 기술을 보유

-글로벌 최초의 무선충전 차폐 시트를 개발해 무선충전 시장을 선도하면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.

-신규 사업 발굴을 위해 3년간 첨단소재 기술과 관련하여 3년간 R&D(연구개발)에 집중투자해오고 있으며 그 결과, 1055건의 지식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다.

-2020년 12워, 자사의 '무선충전 기술'은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세계 일류 상품으로 인증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특허 경영 대상을 수여했다.
-단 상위 2개 업체에 대한 매출의존도가 20년 기준 76%, 최근 3년간 연평균 79%로 상당히 높은 편

(매출처가 편중도는 경우, 공급업체(보통 을) 입장에서는 주문사(보통 갑)의 향후 투자 및 판매 정책의 영향을 크게 받아 매출액의 변동폭에 영향을 줄 수도 있음.

반응형